제보하기 
삼성SDS, 중소기업 수출 지원하는 IT 플랫폼 기반 물류 서비스 공개
상태바
삼성SDS, 중소기업 수출 지원하는 IT 플랫폼 기반 물류 서비스 공개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5.1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가 ‘첼로 콘퍼런스 2021’ 에서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IT 플랫폼 기반 물류 서비스와 여러 혁신 사례를 공개했다.

13일 삼성SDS는 ‘첼로 스퀘어 4.0’ 플랫폼으로 최적화된 글로벌 운송 및 디지털 신기술 기반 특화 서비스를 오는 8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첼로 스퀘어 4.0은 화주가 배송하고자 하는 화물 종류, 중량, 출발지와 도착지, 운송 일정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운송 경로를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화주는 첼로 스퀘어에서 운송중인 화물의 실시간 위치나 이상 상황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운송이 완료되면 첼로 스퀘어가 여러 물류 실행사의 청구 내역을 자동으로 정산하고 물류 데이터 분석 기반 리포트도 제공해 향후 물류비 절감 방안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삼성SDS는 AI, IoT,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이 적용된 특화 서비스도 함께 소개했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
화주는 첼로 스퀘어에서 온도·습도·충격에 민감한 제품 또는 고가의 상품 배송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운송 관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첼로 스퀘어는 화물 크기·수량을 AI로 분석해 최적의 배송공간을 추천해준다.

한편, 삼성SDS는 화주가 장거리 항공 배송 시 운임 절감을 위해 삼성SDS의 두바이, 마이애미, 홍콩 등 주요 경유지 물류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항공 리포워딩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 서비스를 통해 화주는 모바일로 실시간 환적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 국내 중소 수출기업이 아마존 판매를 위해 미국, 일본 등 아마존 물류센터까지 해상 운송하는 과정을 대행하고 통관 절차 컨설팅을 제공하는 ‘아마존 창고향 해상 운송 서비스’도 소개했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은 “첼로 스퀘어 4.0의 경쟁력 있는 물류 서비스를 통해 중소 수출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