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23일 2분기 매출 10조2851억 원, 영업이익 5636억 원, 당기순이익 669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36.5%, 234% 증가했고 당기 순이익은 185.3% 늘어난 수치다.
올해 2분기에도 주력 사업인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 분야에서 견고한 실적 상승세가 이어졌다.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 분야의 2분기 매출은 8조2728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8% 증가했다. 완성차 물량 증가와 중형ㆍSUVㆍ친환경 차량 등으로의 고부가가치 핵심부품 공급 확대가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특히 올 2분기에 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차 생산 증가로 전동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8% 증가한 1조3637억 원을 기록했다.
현대모비스는 올 상반기 기준으로도 매출 20조1009억 원, 영업이익 1조539억 원, 당기순이익 1조2,729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5.9%, 98.9% 늘었고, 당기순이익도 118% 증가했다. 불리한 환율 환경과 운송비 상승 부담 등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회복세와 제품 품질 경쟁력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현대모비스는 올 2분기에도 북미 완성차 업체 대상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제품을 수주하는 등 글로벌OE 대상 수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장, 램프, 샤시, 전동화 등 고부가가치 핵심 부품을 중심으로 북미와 유럽, 중국 등에서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글로벌 영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