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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몰, 오픈 4주년 100만 회원 돌파…매출 3년 간 16배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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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몰, 오픈 4주년 100만 회원 돌파…매출 3년 간 16배 성장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7.26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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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이 오픈 4년 만에 회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2017년 7월 오픈한 정관장몰의 회원 수는 2만 명을 시작으로 올해 6월까지 50배 증가했다.

자사몰의 회원 수 증가는 매출로 직결됐다. 2017년 첫해 33억 원에서 지난해 527억 원으로 3년 만에 16배 성장했다. 올해 들어서는 6월까지 누적 매출 276억 원을 찍었다.

현재 판매 중인 상품 수는 현재 5000종을 상회하며 월평균 3만 건 이상 주문이 들어온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관장은 "건강 단일 컨셉만을 취급하는 정관장몰이 100만 명을 단기간에 확보한 것은 식품업계 자사몰 가운데 이례적인 성과로 평가받는다"면서 "다품목을 취급하는 종합쇼핑몰과 달리 건강기능식품과 먹거리 분야에 집중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자사몰 전략이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통한 것"이라고 말했다.

정관장몰은 2~30대 젊은층뿐 아니라 40대까지 MZ세대 전체를 아우르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정관장몰 고객은 20대 24%, 30대 39%, 40대 24%로 구성돼 있다. 회사는 "전 연령층에 걸쳐 온라인 구매가 익숙해지는 상황에서 정관장몰만의 고객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상품과 참여형 이벤트로 경험율과 충성도를 확보했다"고 분석했다.
 

정관장몰은 100만 회원 돌파와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오는 8월 22일까지 고객감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정관장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천 이벤트가 준비됐다. △1등(1명)은 정몰 골드바 1냥 △2등(99명)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30포와 모델 송강 캘린더 △3등(300명)은 굿베이스 제주 적양배추브로콜리와 정몰 피크닉 돗자리 △4등(600명)은 정몰 캐릭터 굿즈 10종이 제공된다.

무더위 극복을 위한 삼복 지원금도 마련됐다. 8월 10일 말복날 당일에 정관장몰 구매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원기를 돋울 수 있는 본죽 보양죽 모바일 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한다.

정관장몰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5만 원 이상 결제 시 건강기능식품의 바른 규칙을 제시하는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증정한다. 정관장몰 회원가입 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5000점, 구매후기 댓글을 작성한 고객은 1000점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 주차별 핫딜 릴레이가 펼쳐지며 입점사 대표 상품 기획전까지 여러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 이홍규 마케팅실장은 "정관장몰은 자사제품과 5000여 종의 상품이 입점한 건강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이라면서 "건강기능식품, 제주우수제품 품질인증(JQ인증) 특산물 등 차별화 포인트에 B급 광고, 청년 및 가맹상생 등 신개념 마케팅 전략의 융화가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정관장은 정관장몰 고객감사 페스티벌과 무더위 속에서 건강관리를 위한 '슬기로운 여름생활' 프로모션을 전국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진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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