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 최고사양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9’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최고사양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9’ 출시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7.2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에 미니 LED를 적용한 제품을 세계시장에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오는 29일 '오디세이 네오 G9'을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디세이 네오 G9은 49형 크기에 1000R 곡률, 32대 9 울트라 와이드 화면비, 듀얼 QHD 해상도를 갖춘 제품이다.

네오 QLED TV와 동일하게 기존 LED 대비 40분의 1 크기로 작아진 '퀀텀 미니 LED'를 광원으로 적용했다. 또 독자 화질 기술인 '퀀텀 매트릭스'와 '퀀텀 HDR 2000'을 탑재한 현존 최고사양의 게이밍 모니터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퀀텀 매트릭스는 화면의 밝기를 4096단계로 제어해 업계 최고 수준인 100만대 1의 고정 명암비를 지원한다. 2048개의 로컬 디밍존을 통해 더욱 세밀한 블랙 디테일을 구현한다.

퀀텀 HDR 2000은 글로벌 규격 인증기관인 독일 VDE로부터 최고 밝기 2000니트 인증을 받았다. 차세대 영상 표준인 HDR 기술이 적용돼 화면 속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밝은 곳은 더욱 밝게 표현해준다.
 

또 GTG 기준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240㎐의 높은 주사율로 잔상과 끊김 없는 화면을 구현한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와 지싱크 컴패터블도 지원해 고사양 게임을 할 때 PC와 모니터 간 통신 문제로 화면이 끊기는 티어링 현상을 줄여준다.

제품 가격은 출고가 기준 240만 원이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29일부터 단독 판매를 시작하고 다음달 9일부터는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와 오픈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이번에 출시한 오디세이 네오 G9은 퀀텀 미니 LED를 적용한 것 외에도 게이머들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대거 탑재해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요구하는 혁신 기술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