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T, 서울대치과병원에 고객 예약 관리 솔루션 '양방향 예약 지킴이' 공급
상태바
KT, 서울대치과병원에 고객 예약 관리 솔루션 '양방향 예약 지킴이' 공급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08.0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의료정보데이터 전문 벤처기업 비씨앤컴퍼니(대표 우주엽)와 함께 개발한 예약 관리 솔루션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는 양방향 메시지로 예약을 관리하고 환자의 예약 미이행(노쇼)으로 인한 병원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병원에서 예약 확인을 위한 문자메시지를 환자에게 보내면 환자는 문자메시지로 간편하게 회신해 예약시간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환자의 예약 확정 여부가 병원에 실시간으로 전달돼 예약 변경이 필요한 고객에게 빠른 응대가 가능하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올해 6월부터 2개월간 시범운영한 결과, 콜센터로 들어오는 예약 확인 전화와, 예약 미이행 비율이 이전보다 크게 감소해 서비스의 정식 도입을 결정했다.
  
KT관계자는 "대형병원이나 예약 환자 비율이 높은 전문 클리닉을 중심으로 서비스 공급을 확대하고, 서비스 이용 현황이나 효과 등을 분석해 서비스 개선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