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워는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 게임으로 테일즈런너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에 참여했다. 나만의 고스트 덱을 조합해 전략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론칭과 동시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략 장르 게임 인기 1위, 전체 게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먼저 오늘부터 오는 25일까지 '고스트워 1주년 기념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고스트워 플레이 중 온라인 배틀 모드, 이벤트 모드, 협동전 모드에서 '생크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개인 및 협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이벤트 모드를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무작위로 떨어지는 선물 상자가 지급된다. 이를 통해 이벤트 토큰부터 골드, 쥬얼, 캡슐, 고스트 포인트(GP) 등 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호문쿨루스 ▲두억시니 ▲구미호 ▲케르베로스 등 고스트 캐릭터들이 담긴 '고스트워 굿즈'도 정식 출시된다.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커머스 플랫폼 '머치머치(Much Merch)'와 공동 제작한 캐릭터 상품으로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두억시니, 네비로스 등 고스트워 게임 세상 밖에서 펼쳐지는 고스트들의 일상을 그린 '고스트툰'도 함께 선보인다. 웹툰 및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 워니프레임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고스트 툰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고스트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된다.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도 여름방학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비아파트 인기 캐릭터 하리, 강림, 리온, 이안과 고스트 10종이 한 팀을 이뤄 전투하는 '저주받은 아파트' 배틀 모드가 추가된다. 회사는 업데이트 기념으로 게임 접속자 전원에게 30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