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T,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지원 및 디지털전환' 업무협약
상태바
KT,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지원 및 디지털전환' 업무협약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08.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구현모)가 4일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과 중소기업 지원 및 디지털전환(DX) 신기술 관련 신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각각의 전문 분야인 DX와 역량과 금융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성장 산업 및 혁신기업 공동 발굴∙투자∙육성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ABC 기술에 기반을 둔 신사업 발굴∙개발 협력 ▲중소상공인 대상 디지털전환 및 금융지원 확대 등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KT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에 기반을 둔 신규 서비스를 개발한다. 딥러닝 기술로 가상의 은행원을 구현해 고객 안내 및 상담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AI 뱅커’, 가상 공간에 은행 점포를 구축해 직원 교육과 마케팅 및 홍보에 활용하는 ‘IBK메타버스’ 구축에도 나선다.
 aKT 구현모 대표(왼쪽)와 IBK기업은행 윤종원 행장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구현모 대표(왼쪽)와 IBK기업은행 윤종원 행장(오른쪽)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
또 중소기업 관련 양사 금융 통신데이터 수집∙결합을 통해 신규서비스 발굴∙개발 및 사업화 협력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의 전행 클라우드 도입 기술지원 및 클라우드 전환 시범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해 장기적인 관점의 DX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양사는 중소기업 지원과 관련해 디지털∙자동화 분야의 신산업에 진출한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4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고 투자도 추진할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디지털 신기술 기반 금융혁신 및 미래성장산업 혁신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