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이 5일 이사회를 통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전문법인 ‘케이티시즌’의 공식 출범을 결정했다.
KT의 모바일미디어 사업부문을 별도법인으로 분사한 케이티시즌의 초대 대표이사는 그룹 내 미디어·콘텐츠 전문가로 꼽히는 장대진 대표가 선임됐다.
장대진 케이티시즌 대표
앞으론 KT에서 제공했던 OTT ‘seezn(시즌)’을 케이티시즌에서 서비스한다. 이를 통해 국내 OTT의 경쟁력을 높이고, ‘콘텐츠 투자→콘텐츠 공급→서비스 제공→판매·유통’이 선순환되는 구조를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또 국내외 독점·특화 콘텐츠에 공격적으로 투자해 콘텐츠 라인업을 탄탄히 하고 외부 투자 유치 및 제휴를 확대해 케이티시즌 사업에 대한 가치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장대진 케이티시즌 대표는 “KT의 강력한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케이티시즌을 국내 최고 OTT 사업자로 성장시키겠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는 혁신적 서비스와 고객이 만족할 만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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