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2.4% 증가한 9,054억 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1664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 중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아이콘 정수기를 비롯한 혁신 제품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5589억 원을 달성했으며 이는 역대 최대 분기 매출액이다. 렌탈 판매량은 34만여 대로 국내 총계정 수는 641만 개를 달성했다.
올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3.3% 증가한 1조7844억 원, 영업이익은 9.5% 증가한 3372억 원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매출액 중 해외법인 매출액은 5801억 원으로 32.5%의 비중을 차지했다. 2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2860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6.7% 증가했다.
해외법인 고성장 성과를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367억 원, 358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51.8%, 11.5% 증가했다. 코웨이 해외법인 총계정 수는 전년동기대비 33.8% 증가한 225만 개를 달성했다.
코웨이 국내외 고객 총계정 수는 전년동기대비 65만 개 늘어난 866만이다.
코웨이 김순태 CFO는 “코로나19 등의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와 해외법인 성장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사업 경쟁력 강화와 성장 동력 발굴 노력을 통해 안정적 경영실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