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하나투어, 업계 최초 공정거래 프로그램 도입 등 ESG 경영 박차
상태바
하나투어, 업계 최초 공정거래 프로그램 도입 등 ESG 경영 박차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08.0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 송미선)가 9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도입으로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나투어는 기업홈페이지를 개편해 ESG 경영 도입을 알리며 각 분야 관련 장·단기 경영방침을 공유했다.

우선 환경분야에서는 에너지 및 용수 사용량, 온실가스 배출 등 매년 목표치를 정해 절감을 위해 노력하며, 친환경여행 및 환경보호여행 등 지속 가능한 여행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분야에서는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을 도입해 소비자, 경쟁사 및 협력사와 함께 공정거래를 도모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방침도 공개했다.

지배구조분야에서는 이사회 활동 내용 및 기업지배구조헌장, 윤리규정을 제정해 더욱 투명한 기업경영을 확립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투어는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자사의 임직원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ESG개념정의 ▲인권교육 ▲공정거래교육 ▲부패방지교육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6개 과목으로,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 책임에 대해 필수적인 주제로 구성돼있다.

하나투어는 해당교육과정을 통해 자사의 임직원들이 ESG 경영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환기하며, 국내외 협력사들에게도 교육콘텐츠를 제공해 ESG 경영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