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 출시
상태바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8.1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은 씨간장을 활용한 프리미엄 간장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청정원은 전통 장류 시장 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양조간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씨간장을 활용한 신제품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과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선보이게 됐다. 

간장 맛의 씨가 된다는 의미의 '씨간장'은 간장 중에서 가장 맛이 좋은 간장을 골라 오래 유지해 온 간장을 뜻한다. 

청정원에 따르면 선조들은 맛이 뛰어난 씨간장을 잘 보관해 두었다가 매년 새로 담근 햇간장을 조금씩 첨가하는 '덧장'을 통해 오랜 시간 균일한 맛과 풍미를 유지해왔다. 이렇게 숙성된 씨간장은 짠맛이 순화돼 부드러운 단맛과 풍부한 감칠맛을 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제품 2종은 청정원의 대표 간장인 '햇살담은 양조간장'에 '씨간장 숙성 공법'을 적용해 만들어졌다. '씨간장 숙성 공법'은 햇간장에 씨간장을 더하는 덧장 방식을 계승한 숙성 공법이다.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은 9년,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는 11년 이상 된 씨간장을 넣어 숙성한 제품이다. 간단한 무침이나 볶음 요리, 갈비찜, 전복장, 새우장 등의 한식 요리와 조화를 이룬ㄷ.

대상 관계자는 "씨간장은 전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우리나라 고유의 독특한 장문화"라면서 "국내 장류 선도기업으로서 씨간장의 가치와 제조법을 계승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시중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씨간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대상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9월 1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신제품 구매 후 영수증을 촬영해 현장에 안내된 방법으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가전, LG 오브제 가전 등 경품을 증정한다.

대상은 간장 전 제품을 100% 자연 숙성으로 만들고 있다. 1997년 6월 '햇살담은 간장' 브랜드 론칭과 함께 조림간장이라는 새로운 용도형 제품 '햇살담은 조림 간장'을 내놓으며 간장 시장에 진입했다. 최근에는 요리 종류에 따라 구분되는 용도형·편의형 간장 등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제품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