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지원은 불볕 더위 속에서도 방호복을 입고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사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경기도 수원시 4개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500만 원 상당의 500ml 생수 2240병과 리너지바 224박스를 지원했다.
생수와 리너지바는 수원시 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 4개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일하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리너지바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고단백 에너지바다. 맥주박은 맥주 제조 과정에 자연스레 발생하는 부산물로 단백질과 섬유질, 비타민, 무기질 함량이 높다. 맥주박 업사이클링은 맥주부산물을 활용해 작물과 매립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억제할 수 있어 친환경 비즈니스로 각광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리하베스트는 푸드 업사이클 전문 스타트업으로 오비맥주와 지난해 말 상생 협약을 맺고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식품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학습시설 개선사업 '해피 라이브러리', 지역 우수인재 발굴·학업 지원사업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전국 영업 지점을 통한 소외계층 지원사업 '사랑의 물품 지원' 등 지역사회 균형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