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BGF리테일, 하나은행과 손잡고 '금융 특화 편의점' 선봬..."은행 업무도 편의점에서"
상태바
BGF리테일, 하나은행과 손잡고 '금융 특화 편의점' 선봬..."은행 업무도 편의점에서"
  • 황혜빈 기자 hye5210@csnews.co.kr
  • 승인 2021.09.0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하나은행과 손잡고 신개념 금융 특화 편의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하나은행과 이같은 내용의 '미래형 혁신 채널 구축 및 디지털 신사업 공동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달 말께 서울 송파구에 'CU×하나은행 금융 특화 편의점'을 연다는 계획이다.
 


편의점 업계 처음으로 양사의 이름을 모두 내건 이 '상업자 표시 편의점'(PLCS·Private Label Convenience Store)은 기존 숍인숍(매장 내 매장) 형태를 넘어 공간은 물론 콘텐츠와 서비스까지 완전히 결합한 형태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편의점 안에 금융 서비스를 위한 전용 공간인 '하나은행 스마트 셀프존'이 마련된다. 이곳에 설치되는 종합금융기기 'STM'(Smart Teller Machine)을 이용하면 계좌 개설, 통장 재발행, 체크카드·보안카드 발급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금융 특화 편의점을 통해 CU는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하나은행은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금융 특화 편의점을 확대하고 향후 디지털 신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예컨대 양사의 온라인 플랫폼을 융합해 편의점 인기 상품과 금융상품을 결합한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CU의 회원제 앱인 '포켓CU'에 적립되는 스탬프를 활용해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단기 적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의 점포판매시스템(POS)을 활용한 무통장 송금 서비스와 고객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상품·서비스 출시 등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혜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