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SPC삼립 '삼립호빵', 배홍동·로제·들기름 매콤왕 등 이색 콘셉트 제품 대거 선보여
상태바
SPC삼립 '삼립호빵', 배홍동·로제·들기름 매콤왕 등 이색 콘셉트 제품 대거 선보여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9.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삼립이 삼립호빵의 신제품 23종을 대거 출시하고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광고 모델로는 방송인 유재석 씨를 발탁했다. 유재석 씨의 국민MC 면모가 국민간식이자 국민호빵으로 불리는 삼립호빵 이미지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택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먼저 SPC삼립은 '발효미(米)종 알파'를 개발해 호빵 전 제품에 적용했다. 50년간 축적한 호빵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허 받은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한 발효미(米)종에 쌀 당화액(쌀과 누룩의 발효로 생성된 당)을 더한 발효미(米)종 알파로 쌀 특유의 감칠맛은 물론 쫀득하고 촉촉한 식감을 더욱 살렸다고 한다.
 

▲SPC삼립은 삼립호빵의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 씨를 발탁하고 삼립호빵 신제품 2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PC삼립은 삼립호빵의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 씨를 발탁하고 삼립호빵 신제품 2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의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신제품인 매운맛 호빵도 선보인다. 

△고추장과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로제호빵' △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치킨을 모티브로 한, 알싸한 고추 맛이 특징인 '내슈빌호빵' △농심 비빔면 배홍동 소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배홍동 호빵' 등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유재석 씨의 부캐(부캐릭터) 콘셉트를 반영했다.

△민초단(민초와 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 트렌드에 맞는 '민트초코호빵'과 △할매 입맛을 반영한 '들기름 매콤왕호빵’과 ‘참기름 부추왕호빵’ 등도 선보인다. 들기름 매콤왕호빵과 참기름 부추왕호빵은 해표 들기름·참기름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SPC삼립은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제품도 선보인다. △2000년대 추억의 캐릭터 홀맨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꿀씨앗호빵', '단호박치즈호빵', '구름소다호빵' 3종을 출시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집밥·혼밥 문화가 유행하면서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식사형 호빵도 있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배추를 넣은 '한돈고기호빵' △돼지고기와 부추를 채워 넣은 '고기가득만빵' △한국인의 소울푸드를 모티브로 한 '찜갈비호빵', '김치제육호빵', '오모리김치만빵' 등이다.

식사용 호빵은 1인 가구 트렌드를 반영해 1개입으로 구성했다. 특허포장 기술 '호빵 스팀팩'을 적용해 찜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고객들이 매년 겨울 호빵을 기다리며 가지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에도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오는 10월 중으로 삼립호빵 굿즈, 컬래버레이션 등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립호빵은 1971년 출시된 국내 최초 겨울철 찐빵 제품이다. 작년 겨울 시즌 누적 판매량 62억 개 판매를 돌파하며 겨울철 대표 국민 간식 브랜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