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SPC그룹에 따르면 던킨이 즉각 시행 중인 긴급 지원책은 △당일 재고에 대한 무상 지원 확대 △일부 상품의 출하가 인하와 지원 △점포 각종 비용에 대한 공동 부담 △매출 방어를 위한 마케팅 비용 본사 전액 부담 등이다.
던킨 관계자는 "본부는 항상 가맹점주들의 어려운 상황을 이해하고 함께 헤쳐나갈 수 있도록 본부 차원의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제3자 글로벌 기관(BSI)을 통한 공장 위생 점검은 오는 8일 완료된다.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던킨 생산센터 투어도 오는 12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이는 던킨이 제공하는 먹거리와 제품 품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해 가맹점주들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조치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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