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프레스콘퍼런스 ‘멈추지 않는 일상(Life Unstoppable)2021’은 하반기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미디어와 거래선에 소개하기 위한 행사다, 삼성전자 유럽총괄에서 도입한 양방향 온라인 콘퍼런스·체험 플랫폼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됐다.
‘멈추지 않는 일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일상을 풍요롭게 영위하기 위해 혁신 기술로 개인과 세상을 연결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또 ▲비스포크 홈 라인업 ▲Neo QLED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Neo G9 ▲갤럭시 Z 폴드3와 모바일 제품, 주변기기 등이 함께 소개됐다.
삼성전자는 유럽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디자인 공모전 ‘비스포크 디자인드 바이 유(#BespokeDesignedByYou)’ 결과도 발표했다.
지난 7월부터 영국·프랑스·독일 등 여러 국가에서 총 1581개의 작품이 접수돼 5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예선을 통과한 작품들은 ▲기획성 ▲예술성 ▲창의성 ▲상품성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와 일반인 투표를 거쳐 총 3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유럽 소비자를 위한 버츄얼 쇼룸 ‘비스포크 스튜디오’도 오픈한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 마련된 비스포크 쇼룸을 3D 가상투어 기술을 활용해 유럽 시장에 맞게 리모델링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