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CJ프레시웨이, 연성대와 협력해 키즈 식자재 경쟁력 강화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연성대와 협력해 키즈 식자재 경쟁력 강화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10.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가 영유아 식(食)문화 교육을 위해 연성대학교와 손을 잡았다. 학계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키즈 식자재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나간다는 계획이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13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연성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융합형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 등에 대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융합형 캡스톤디자인은 학생들의 전공 지식에 창의력을 더해 산업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과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약으로 연성대 아동보육과와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에게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현장실습 등)을 제공한다. 연성대는 융합형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등을 통해 영유아 식문화 교육 콘텐츠를 개발, 제공하기로 했다.
 

▲지난 13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연성대학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CJ프레시웨이 강연중 전략사업본부장(오른쪽)과 연성대학교 권민희 총장이 산학협력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3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연성대학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CJ프레시웨이 강연중 전략사업본부장(오른쪽)과 연성대학교 권민희 총장이 산학협력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강연중 전략사업본부장은 "학생들의 전공 지식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영유아들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가 제공되기를 기대한다. 올바른 식문화 형성을 위한 영유아 교육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온 만큼 상호협력을 통해 키즈 식자재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융합형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만 3~5세 영유아 대상의 식문화 교육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한다. 우리나라 전통음식 교육(만 3세 대상)과 ESG 연계 친환경 식자재 교육(만 4~5세 대상),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교육(만 4~5세 대상)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각 주제에 대해 연성대 학생 54명은 6개 팀으로 나눠 영유아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를 선보이게 된다.

CJ프레시웨이는 융합형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발표한 팀에 상장과 소정의 장학금을 시상한다. 우수 콘텐츠는 키즈 전문 식재료 브랜드 아이누리의 교육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