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토스뱅크 신규대출 중단... 115만명 대기 계좌는 일괄 개설
상태바
토스뱅크 신규대출 중단... 115만명 대기 계좌는 일괄 개설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10.1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뱅크가 출범 9일 만에 신규대출 서비스를 중단한다. 금융당국 가계대출 총량규제로 인한 조치로 이와 별개로 대기고객에 전원에 대해 대출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토스뱅크는 최근 금융당국에 대출한도 확대를 요구했지만 최종적으로 거절 통보를 받으면서 신규 대출 중단 수순을 밟은 것으로 나타났다. 

토스뱅크 측은 기존 시행 중인 대출 서비스의 신규 판매는 정부 가계부채 안정화 정책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중단한다고 밝혔다.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을 비롯해 정책금융상품인 사잇돌 대출, 비상금 대출도 포함된다. 

지난 5일 출범한 토스뱅크는 2% 수시입출금 통장 서비스를 비롯해 은행권 대출규제 여파로 인한 풍선효과에 힘입어 서비스 신청 고객이 170여만 명에 달할 정도로 초반 흥행을 달리고 있다. 

그러나 토스뱅크가 연말까지 가능한 대출총량 약 5000억 원 대부분을 소진하게 되면서 대출 서비스 중단 우려로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최대 100만 명 이상이 서비스 대기를 기다리는 등 고객 불만이 상당했다. 

토스뱅크 측은 14일 오후 12시부터 대기고객 115만 명에게 서비스를 전면 개방하고 18일부터는 전체 고객이 토스뱅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토스뱅크는 "그동안 정부 가계부채 안정화 정책에 따라 제한적 영업을 했지만 '누구나 대기없이 은행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판단하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