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NS홈쇼핑, 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CCM인증 획득 도전
상태바
NS홈쇼핑, 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CCM인증 획득 도전
  • 김민국 기자 kimmk1995@csnews.co.kr
  • 승인 2021.10.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이 7회 연속 CCM 재인증 획득을 위한 심사를 받고 있다.

NS홈쇼핑은 2009년부터 2019년까지 6차례 CCM인증을 획득했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으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NS홈쇼핑의 CCM 재인증 현장심사는 이날 진행된다. NS홈쇼핑은 2018년부터 지난 3년간 CCM지수가 크게 개선된 만큼, 이번에도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NS홈쇼핑은 7번째 CCM인증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중소 협력사에 전파하는 역할을 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우수협력사 및 상생협력사에게 CCM인증 획득 및 CCM인증기업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할 수 있도록 CCM 상생협력사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지난해 12월 소비자 정책에 대한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를 발족하고, 올해 6월에는 고객에게 식품 안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알쓸식모(알아두면 쓸모 있는 식품 정보의 모든 것)'라는 정보공유 블로그를 오픈하는 등 CCM 활동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바 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7회 연속 CCM인증 획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고객의 인식 개선과 협력사의 참여를 높이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국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