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컴퓨터 신제품 샀다가 이틀 만에 ‘폐품 PC’ 되었네?’
소비자 이 모(서울 강남구 청담동)씨는 며칠 전 삼보컴퓨터 새 모델인 ‘드림시스AER733’을 샀다가 제대로 사용도 해보기 전에 ‘귀중한 자료’만 모두 날렸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사용 이틀째 되는 날부터 화면에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저절로 컴퓨터가 꺼졌다. 내방한 AS기사는 보자마자 출고 때 하드디스크가 불량이었다며 교체해주겠다고 말했다.
이 씨는 새 컴퓨터에 옮긴 회사서류와 자료, 그리고 10년간 찍어 보관해 둔 사진 등을 한 순간에 ‘싹’ 날려 버렸다.
그러나 삼보컴퓨터 고객만족팀에서는 “소실된 자료는 고객책임이다, 회사에서는 교체나 환불밖에 해 줄 수 없다”며 버텼다.
이 씨는 “제품의 원초적인 불량 때문에 이같은 사태가 발생했는데 왜 책임을 고객에게만 뒤집어씌우느냐”며 발끈했지만 통하지 않았다.
더 억울한 것은 손실된 자료에 대한 ‘복구’노력은 고사하고 회사측에서 사과 한마디도 없었다. 새 컴퓨터로 교체 받으려면 최소 3일이 걸린다며 고객에게 무한한 ‘인내’도 요구했다.
이 씨는 컴퓨터 잘못 산 죄 값으로 ‘귀중한 자료’ 다 날리고 소중한 시간 빼앗긴 것 생각하며 잠을 못 이룰 지경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삼보컴퓨터 고객만족팀 관계자는 “하드디스크 불량은 교체나 환불은 가능하지만 소실된 자료에 대해서는 백업서비스가 불가해 어쩔 수 없다”고 본보에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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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 자료라면 항상 이중 삼중으로 백업을 해놔야죠
PC제조사나 HDD제조사에서는 원래 자료유실에
대한 보상이 없으니 항상 백업에 유의...
다만 삼보컴퓨터에서 무상 서비스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수리기간에 대한 피해보상이나
대체PC를 제공하지 않은 점은
비난 받을 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