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G마켓 '벌레 한라봉' 먹고 배탈… 배상요구하자 '뭘 그래'
상태바
G마켓 '벌레 한라봉' 먹고 배탈… 배상요구하자 '뭘 그래'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1.28 07:10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게 샀다고 해서  벌레먹은 상한 식품 먹고 병원 신세져도  참아야 합니까?"

벌레 먹은 한라봉 먹고 탈이 나 병원 치료까지 받은 소비자에게 판매자가 배상을 거부해 말썽이 일고 있다.

소비자 유모씨는 지난 18일 G마켓에서 1만 2000원에 한라봉 한 상자를 구매했다.

19일 바로 배송되어 아내와 함께 먹다 한라봉 속에서 이상한 것을 발견했다. 자세히 들여다보니 벌레와 알이 들어있었다. 상자 안에 든 나머지 6개중 3개에도 아래위로 벌레구멍이 난 것을 확인했다.

유씨의 아내는 이후 구토와 설사로 하루 종일 고생했다.  유씨는 판매자에게 연락 해 병원비등의 손해배상을 요구했다.

그러자 판매자는 사과는커녕 “겨우 만 원짜리 물건 하나 사고 무슨 생색이냐?”식의 막말을 늘어놓으며 환불만 해 주겠다고 주장했다.

G마켓으로 연락을 해 봤지만 “배상은 판매자가 책임지는 부분이다.”라고 답변을 회피했다.

유씨는 “싼 거 사 먹은 사람이  죄인"이라며 " 1만 2000원 환불 안 받아도 그만이지만 소비자를 우습게 알고 막말을 서슴지 않는 판매자는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식품에 관한 품질관리시스템 여부를 문의하자 G마켓 관계자는 “판매자에게 일임하는 부분이고 별도의 상품검열시스템은 없다. 하지만 ‘배송기간과 재고’를 관리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제품 하자의 경우 판매자가 1차적으로 처리 하고 분쟁의 소지가 있을 때 ‘중재 및 보상’을 위해 G마켓이 개입을 한다. 의견차가 커 중재가 어려울 경우 소비자가 한국소비자원의 분쟁조정국에 접수 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마켓사장똥파니 2008-04-12 10:24:18
지마켓 사장,
죄송함니다, 이럼 끝날걸 왜그리 일을 크게 만드나,,,장사 하루 이틀해,,,

01077331873 2008-03-24 23:54:55
ㅡㅡ;
짱이닼ㅋ ㅡㅡ; G마켓주인이그걸먹으면어떻게될까??..ㅡㅡ;

나야나 2008-03-15 10:21:27
가뜩이나 식품인데..
g마켓은 중개거래인이죠, 조질라믄 판매자를 조져야죠... 상자안으로 벌레와 알이 들어올리 만무하잖아요 ?

알려쥬브라 2008-02-29 21:52:39
말이되?
참나 소비자를 우습게 아네?
우리가 아니면 지네들 어떻게 먹구 살려고?
욱낀다 진짜 우리가 한라봉 안 사주고 제주도에서만 먹으며는
지네느은 어찌려교?ㅡㅡ

vvgrguws 2008-02-24 03:11:01
쩐다 지마켓
응 다죽일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