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깨끗한 청소나라' 이번엔 일용직 채용하고 체임 물의
상태바
'깨끗한 청소나라' 이번엔 일용직 채용하고 체임 물의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2.01 07:00
  • 댓글 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단 소비자 불만이 제기된  청소대행업체 ‘깨끗한 청소나라’에 대한 불만의 끝이 보이지 않고 있다. 소비자부터 하청업체, 근로자들까지 갖가지 피해를 호소해오고 있다.

31일에는  구인광고를 통해 일용직 직원을 채용한후 임금까지 체불하고 있다는 새로운 유형의 고발이 본보에 접수됐다.

경기도 부천의 황모씨는 지난해 12월 구인광고 사이트를 통해 깨끗한 청소나라의 청소 용역 업무를 알게돼  인천지사로 찾아가 서면계약했다.

총 서비스 요금의 70%를 지급받는 조건으로 계약해 하루 7~8시간씩 총 25회 청소 서비스를  했다.  임금은  한 달 후인 12월말 300만원을 일괄 지급받기로 했다. 그러나 입금 약속일 1달이 가까와지는 지금까지 임금이 체불되고 있다.

이렇게 당한 사람들이 한두명이 아니다. 피해액도 몇 만원에서 몇 백 만원까지 천차만별이다.

황씨는 “언론에서 보도된 내용처럼 소비자들의 피해도 심각하지만 현장에서 먼지와 악취를 견디며 근무한 우리들의 어려운 사정에도 귀 기울려 달라. 전부 나이도 많고 생계 때문에 일하는 서민들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피해자들의 모임이 결성돼 소송도 계획해 보았지만 변호사 수임료조차 지급할 길이 없어 막막하다.”며 “깨끗한 청소나라는 아직도  버젓이 구인 사이트에 구인광고를 계속하고 있어  앞으로도 얼마나 많은 사람이 피해를 당할지 알수없다”고 우려했다.

수십차례 사측으로 연락해 봤지만 매번 “처리해주겠다.”, “담당자가 없다.”는 뻔한 대답뿐이었다.

이에 관해 본보는 업체의 해명을 듣기위해 여러차례 연락을 취했지만  “책임자가 자리에 없다.”는 일선 상담원의 답변 뿐이었다.

이에 앞서 본보에는 깨끗한 청소나라에 청소 서비스를 맡겼다가 서비스를 받지 못했거나 불량 서비스로 인한 피해를 봤다는 불만이 제기됐다.

또 깨끗한 청소나라에서 하청을 받아 대행 서비스를 한 뒤 대행료를 못받았다는 하청업체의 하소연도 제기됐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더러운 청소나라 2008-02-01 14:05:23
깨끗한 청소나라=모든환경 절대 청소하지 마세요...
고객들의 수차례의 제보와 이러한 내용이 방송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같은 내용으로 광고하고 또 영업하고 있어 앞으로 소비자의 피해가 더 생길 것이 우려됩니다!!
방송보기http://www.imbc.com/broad/tv/culture/zero/vod/index.html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세요...

깨끗한 사기나라 2008-02-01 17:11:23
계속해서 소비자 피해 우려됩니다..!!
여전히 스폰서 광고하고 있네요...깨끗한 청소나라가 웹상에서 깨끗이 청소되야 할텐데...포털에서 청소..또는 청소업체..청소대행 친후 깨끗한 청소나라가 스폰서 광고에 나오면 눌러 주셈..그래야..광고비 나가니까요..글구 080-505-0088,080-263-0874 전화해서 영업 하고 있는지 확인합시다..끝까지 추적해서 없애야 됨..!! (여전히 영업하고..예약 받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계속해서 소비자 피해가 우려됩니다!!)

혈압약먹는중 2008-02-01 18:58:21
속지마세요.
인터넷에서 광고를 보고선입금하고 입주청소를 맡겼던 사람입니다.
취소처리가 되어 환불을 요구한지 언 1달이 지나 결국 포기하고 거주청소로 돌려서 받기고 했는데 아직도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거의 두달을 모든환경=깨끗한청소나라로 혈압약까지 먹고 있는 지경입니다.
보기에는 그럴듯 게시판도 활성화되있고 지사도 지역마다 있어보이는것에 속아 10%할인이라는 유혹에 몇푼 아끼고자 했다 두달을 생고생입니다. 게시판의 글은 누가 쓰는 글인지. 한번 게시판에 글써보세요. 글 안올라갑니다. ㅡㅡ

1004 2008-02-04 13:34:01
먼저 돈달라고 하는 업체는 믿지맙시다!!
한두푼 하는것두 아니고 십만원씩 넘게 받으면서 그런 대충 물청소 정도만해주고..사후 처리도 안해주고..싸게 해준다면서 돈 먼저 입금하라고하면 절대로 거기는 하지 말자구요!! 청소 다하고 나중에 후불제인곳이 좋아요.

살인충동 2008-02-04 13:36:39
진짜 무개념 업체..
작년 10월에 입주청소를 맡겼었습니다..그러나 당일에 아무런 연락도 없고청소하라도 안오더군요...전화도 안받구요..너무너무 열이 받았죠..힘들게 다른곳에 일을 맡겨 청소를 했는데 이번엔 환불을 안해주더군요..진짜 살다살다 저런 업체는 첨 봅니다...여기저기 모두 신고해서 결국 환불받기는 했는데.....진짜 저곳 사장...종업원들 개막장 인간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