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의 80만원짜리 '프리미엄 암소 한우세트'의 경우 준비했던 50세트가 이미 모두 팔리는 바람에 추가로 25세트를 확보했다.
또 150만원짜리 '예인' 한과세트는 3세트 중 2세트가 팔렸고 35만원짜리 '고종시 명품 곶감세트'는 30세트 중 28세트가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송로버섯과 거위간(푸아그라) 철갑상어 알(캐비어)을 모은 '세계 3대 진미세트'(80만원)도 5세트 중 4세트가 판매됐다.
올해 처음 선보인 100만원짜리 '복 상품권'은 1천세트가 판매 개시 2주만인 지난달 21일 이미 매진됐고 1천만원짜리 '프레스티지 상품권' 세트도 1월 말까지 2천500세트 중 2천400세트가 팔렸다.
신세계도 백화점의 경우도 1일 현재 죽전점(작년 3월 개점)을 제외한 전 점포의 선물세트 매출이 작년 설보다 31% 올랐고 이마트 역시 59% 상승했는데 특히 이마트의 프리미엄급 선물세트 판매율이 평균 60%로 일반상품 평균 40%를 크게 웃돌고 있다.
홈플러스에서도 프리미엄급 선물세트 매출이 일반 선물세트 매출신장률 평균을 훨씬 웃돌고 있으며 판매액도 선물세트 전체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한 세트에 31만원인 '으뜸선 한우 특선냉장세트'는 작년 설보다 3배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45만-50만원선인 '으뜸선 한짝 갈비 세트', '으뜸선 소 한 마리 세트'도 12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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