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52개 생필품 가격동향 현장점검… 매점매석 강력 대응
상태바
52개 생필품 가격동향 현장점검… 매점매석 강력 대응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4.04 11: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52개 생활필수품 가격을 현장에서 집중 점검하며 품목별로 유통개선을 통해 물가안정을 기하기로 했다.

정부는 4일 오전 과천청사에서 최중경 기획재정부 제1차관 주재로 서민생활안정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열어 물가안정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 차관은 이날 회의를 주재하면서 "3월 소비자물가를 보면 52개 품목 중 25개 품목이 전달에 비해 가격이 올라간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52개 품목의 가격동향을 집중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최 차관은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과 연관된 품목이 많기는 하지만 국민 생활을 보다 정성들여 살피는 범정부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52개 품목에 대해서는 품목별로 유통구조 개선, 매점매석 처벌 등을 통해 대응해나갈 것이며, 각 부처는 지속적으로 현장을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고유가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에너지 절약 자금을 지원하는 등 지식경제부에서 추가대책을 점검하고 있다"면서 "석유시장 유통구조 개선 등 이달에 추진해야할 과제도 오늘 회의에서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정부는 특히 관세를 월별로 분할 납부하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한다고 밝혔다. 재정부 관계자는 "관세 분할납부는 지금도 시행하고 있는데 더욱 확대하자는 차원"이라면서 "1차적으로 영세업체의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간접적으로 물가압력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asdf 2008-04-04 20:55:31
국내최초 섹.스커뮤니티
국내최초 섹.스커뮤니티
섹..스파트너//조..건만남
스와핑//2:1만남
회원사진공유
★섹.스파티 초대★
오프라인모임 및 이벤트 행사!!
이보다 더한 커뮤니티는 없었다!!
www.njoyz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