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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폰 메인보드 '창호지'수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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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폰 메인보드 '창호지'수준 "
"구입1주일만에 파손"vs"수리비 13만원..법대로 하자"
  • 이경환기자 nk@nking.com
  • 승인 2008.07.02 08:11
  • 댓글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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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메인 보드를 창호지로 만들어도 이렇게 빨리 고장 나지 않을 것입니다"
팬택앤큐리텔의 '스카이' 휴대폰이 메인보드 손상으로 인한  고장이 빈발해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같은 고장이 제품의 결함이라며 무상수리를 요구하고 있으나 업체 측은 소비자의 부주의에 인한 것이라고 책임을 회피해 갈등이 증폭되고 있다.


# 사례1=지난 3월 SKY '캔유801' 모델을 구입한 최씨는 새로 장만한 휴대폰인 만큼 애지중지 사용했다.
그러나 지난 14일 책상위에 올려놨던 휴대폰이 저절로 꺼지더니 이후로는 휴대폰이 켜지지 않았다. 부랴부랴  서비스센터를 찾은 최씨는 뜻밖의 비용 부담 요청에 당황했다. 

메인보드가 파손돼 수리비 13만원 정도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
이에 최씨는 구입한지 겨우 3개월에 불과한 점을 들어 무상 A/S를 주장했지만 업체 측은 소비자의 사용 잘못이라며 유상 수리 입장을 바꾸지 않았다.


#사례2=최근 'SKY IM-S150'을 구입한 진모씨 역시 새휴대폰을 구입해 사용한지 1주일도 안돼 전원이 꺼졌다 켜졌다 하더니 한달이 되자 전화 통화 중 이유없이 끊기거나 먹통이 되는일이 빈번해 졌다.원인은 메인보드 파손이었다.

진씨는 1주일만에 메인 보드가 파손된 것은 기기 결함이 분명하기 때문에 업체측에 교환을 요청했다. 그러나 업체 측은 같은 고장으로 4번 이상 수리해야만 교환이 가능하다는 황당한 입장을 고집했다.

진씨는 "떨어뜨린 적도 없는데 메인보드 파손이 말이 되냐"며 "다른 업체 휴대폰의 경우 액정이 파손돼도 무상으로 a/s를 해줬는데 1년 무상 서비스라고 해놓고 13만원을 내라고 하니 황당하기만 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팬택앤큐리텔 관계자는 "사내 메뉴얼대로 처리하고 있기 때문인 만큼 별다른 조치는 어렵다"며 "새 제품 교환 역시 소비자보호법과 A/S 기준에 따라 처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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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점직원 2009-02-19 00:11:07
저도 캔유 쓰면서 수리 받아봤지만
삼성이든 엘지든 어떤 기계든 고장이야 날 수 있지만
스카이만큼 서비스 불량인 곳은 처음입니다
다시는 스카이 제품 쓰고 싶지가 않네요..

저도 2008-12-17 23:19:07
-__
저도 산지 몃달만에 맛이갔네요 애지중지 썼는데 기스하나 없는데 ㅡㅡ 지혼자 재부팅만 수백번...

ㅎㅎ 2008-11-19 16:24:08
+_+
저만그런진몰라도 저도 스카이거 쓰는데
세게 떨어트린적 진짜 많은데 고장 하나도 안나던데요?

캔유가 스카이?? 2008-10-23 16:41:02
캔유가 어떻게 스카이임? 카시오에서 만들고 에이에스 팬텍에서 해주는건디
ㅋㅋㅋㅋㅋ

헐랭님아 2008-09-07 12:37:21
ㅋㅋㅋㅋㅋㅋㅋ
왜 머어때 내가 스카이쓰겠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자님아 님이나 다른폰쓰셈 난 스카이조으니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