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다음 아고라에 `도배' 못한다
상태바
다음 아고라에 `도배' 못한다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7.0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털사이트 다음이 의미없는 글로 게시판을 채우는 `도배'를 차단하는 등 서비스 개선에 나선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다음은 오는 7일부터 모든 게시글의 IP를 부분 공개하고 `실시간 논쟁글'을 신설하는 등 아고라 서비스를 개선한다고 공지했다.

   우선 다음은 반복적인 글로 게시판을 채우는 `도배'와 스팸, 타인 사칭 행위 등을 막기 위해 아고라 내 모든 게시글과 댓글에 작성자 IP를 전체 4단위 중 3단위까지 공개하기로 했다.

   또한 24시간 이내 누적 게시글이 일정 수 이상인 이용자를 최우선으로 모니터링, 게시글 관리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글쓰기 제한, 아이디 정지 등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용자 제재내역을 프로필 페이지에 연동해 토론방 신뢰성을 높이는 방안도 검토중이라고 다음은 덧붙였다.

   토론방 시스템과 관련해서는 `실시간 논쟁글'을 신설, 찬반이 엇갈리는 사안에 대해 양측의 주장을 실시간으로 추출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용자 추천 관련 `토론방 베스트' 시스템은 추천율순과 반대율순, 조회수 많은 순 등으로 배치해 다양한 찬반 의견을 보다 쉽게 볼 수 있게 한다.

   다음 관계자는 "폭발적으로 늘어난 게시글과 첨예하게 대립하는 의견 중에서 타인의 권리침해를 지양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토론광장으로 발전하기 위한 조치"라며 "다음은 건강한 토론장과 균형잡힌 토론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