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 2달밖에 안된 휴대폰을 4번 수리하고 수리비까지 떠안아야 하는게 말이 됩니까?”
팬택계열 ‘스카이’ 휴대폰을 구입한 소비자가 잦은 고장과 부당한 수리비 청구에대해 항의했다.
김해시 어방동의 김모씨는 지난 6월 28일, 스카이 ‘네온사인 폰’을 44만 9000원에 구입했다.
구입한지 한 달 쯤 지나자 휴대폰 전원이 저절로 꺼지는 현상이 몇 차례 발생했지만 김씨는 ‘그럴수도 있겠지’라고 대수롭지 않게 넘어갔다.
하지만 9월초부터 똑같은 현상이 잦아져 스카이 AS 센터 김해지점을 방문했다.
최초 수리 받을 때 AS 기사는 김씨에게 “배터리 청소를 하지 않아서 그런 것”이라며 배터리를 분리해 지우개로 지우고 먼지를 털어 낸 후 청소하는 방법을 안내해줬다.
김씨는 그간 10여 가지의 휴대폰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어 AS 기사의 안내에 의아한 생각이 들었지만 수리를 받은후 돌아갔다.
그러나 같은 날 저녁 휴대폰은 또 말썽을 부렸다.김씨가 AS 센터에 전화해 문의하자 AS기사는 “여분의 배터리로 교체한 후 사용해 보라”고 말했다.
김씨는 안내에 따랐지만 휴대폰 전원 꺼짐 현상이 교체하기 전보다 더 심해졌다.
다음날 김씨가 또 AS센터를 방문해 수리를 요구하자 AS 기사는 휴대폰을 모두 분해한 후 알 수 없는 부품 하나를 무상교환해 줬다.
이때 AS 기사는 김씨에게 “휴대폰에 습기가 들어간 흔적이 있다.침수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씨는 휴대폰 구입 후 물에 닿은 일이 없어 기사의 말을 납득할 수 없었지만 일단 부품교환 수리를 받았으니 작동이 잘 될 것이라 생각하고 돌아왔다.
하지만 휴대폰 전원 꺼짐 현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심해졌다.
김씨가 다음날 또 AS 센터를 방문해 강하게 항의한 후 3번째 수리를 의뢰하자 AS 기사는 휴대폰을 살펴보지 않고 “메인 부품을 교체해야 문제가 해결 된다”며 수리비 10만원을 요구했다.
당황한 김씨가 “구입한지 2달 밖에 안됐다.무상수리 해달라”고 요구했지만 기사는 “침수나 파손은 무상수리를 받을 수 없다.김씨의 휴대폰이 습기에 젖은 흔적이 있으므로 침수로 처리되고, 수리비를 내야 한다”고 잘라 말했다.
김씨는 “침수된적이 없다. 습기가 찼다는 이유로 휴대폰이 사용불능 상태가 된다는 것을 납득 할 수 없다.스카이 휴대폰은 비오는 날은 사용 못하냐”고 강하게 항의했지만 기사는 “휴대폰에 그렇게 표시가 돼있으니 무조건 침수된 걸로 판단한다”고 입장을 바꾸지 않았다.
AS기사에게 의사 전달이 잘 되지 않자 김씨는 스카이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항의했다.
하지만 고객센터 역시 “ 침수된 휴대폰으로 처리됐으므로 어쩔 수 없다”고 알렸다.
김씨는 “AS기사의 막무가내식 일처리와 본사 직원의 불친절한 태도에 할말을 잃었다.이 내용을 한국 소비자원에도 고발한 상태"라고 전했다.
그러나 휴대폰 사용이 불가능해 불편을 감당하지 못한 김씨는 결국 지난 12일 수리비 10만원을 지불하고 AS를 받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유상수리를 받은 이후에도 휴대폰의 숫자판 조명이 고장 나 김씨는 4번째 AS를 받았다.
김씨는 “수리할 때마다 새 휴대폰을 낱낱이 분해하는 것이 너무 불쾌하다. 새 휴대폰이 4번 수리를 받을 정도면 제품자체에 하자가 있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다”며 "
이에 대해 팬택계열 관계자는 “1차 AS시 배터리 커버를 잘못 사용했다고 안내했고 이후 침수로인한 고장으로 비용이 발생했는데 수리비 지불을 거부, 이때문에 재불량이 발생한 것이므로 수리비 환급은 어렵다"고 말했다.
또 "1차 수리시 소용량 배터리에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해 불완전한 안착으로 인해 전원꺼짐 현상이 발생했던 것이며 2차 수리 시 분해 확인 결과 침수로 인한 불량이었는데 소비자가 수리비 지불을 거부해 보드와 일부 부품은 무상수리, 교환해줬다. 당시 보드 불량에 따른 차후 불량 가능성을 안내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3차 수리 시 동일한 문제가 재발생해 2차 때와 같이 보드 유상수리를 안내 했지만 수리 거부로 조치를 취할 수 없었고, 4차 재불량 발생 시 유상으로 보드를 교체 수리 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우쒸 내꺼도 스카이 저래요;;
내꺼만 저런줄 알았는데 -_- 그게 아니었군
제껀 레인폰인데 사자마자 저랬음 -_-
as가도 저렇게 할거 같아서 그냥 참고 살고 있음
-_-;;;;;;;;; 완전 짱남;;
맨날 밤에 지혼자 저절로 꺼져서 남친이 통화안되고 전화꺼져있으니까
엄청 걱정하고 완전 짜증나요..
아 진짜 생각할수록 짜증나네.
18개월 약정이라 그전에 고장나면 돈 뒤집어써야하니
좀 참고 살아야지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