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금융사들은 무료 상담전화를 운영하지 않고 고객이 요금을 부담하는 1577, 1588 국번 등의 전국대표전화를 상담용으로도 운영하고 있어 고객이 이런 번호로 일반전화를 걸면 3분당 시내지역에서는 39~45원, 시외지역에서는 261~281원의 요금을, 휴대전화를 걸면 시내지역에서도 시외지역 일반전화 수준의 요금이 부담해야 한다.
고객의 민원이나 상담요청이 많은 금융업의 특성상 수신자부담 전화 서비스는 고객 중심 영업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중요한 서비스 중 하나다.
한화투자증권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수신자부담 전화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전문 금융자격증을 소지하고 지점에서 영업경력을 쌓은 투자상담 전문가들로 상담인력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어 무료전화 한 통만으로도 지점을 직접 방문해 전문 PB와 상담할 경우와 같은 수준의 상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한화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는 지난해부터 오후 10시까지 야간 PB상담 서비스를 실시중이다.
한화투자증권의 야간상담 서비스는 무료전화 080-851-8200(투자상담)과 080-851-8282(업무상담)를 통해, 1:1 전화 예약상담 서비스는 홈페이지(www.hanwhawm.com)의 투자상담 메뉴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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