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손목에 채워지지 않는 키즈폰, 구조적 문제에도 위약금 타령만~
상태바
손목에 채워지지 않는 키즈폰, 구조적 문제에도 위약금 타령만~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6.04.11 08:38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즈폰은 아이들의 위치 파악 및 위급 상황에 유용해 부모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하지만 일부 업체의 키즈폰이 성장하는 아이들의 특수성은 감안하지 않은채 제작돼 착용 자체가 쉽지 않다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업체 측은 유치원생에서 초등1, 2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제품인데 고학년에서도 구매가 있다 보니 문제가 된 것 같다고 해명했다. 체격이 큰 어린이들의 경우에도 착용 시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인정했다.

서울시 금천구에 사는 유 모(여)씨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1학년 아이인데 키즈폰을 착용도 할 수 없었다고 문제를 지적했다.

키즈폰을 알아보던 중 학교에서 보낸 가정통신문을 보고 '프로기'를 선택했다는 유 씨. 교육부와 SK텔레콤 등이 업무 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사업이라 안심하고 신청했다.

신청 후 문자로 제품 사진과 간략한 스펙, 2년 약정이라는 주의사항을 전달 받았다. 이후 키즈폰이 도착도 하기 전에 개통됐다는 문자를 받았고 제품은 다음날 도착했다. 이미 유심칩도 장착된 상태였다.

문제는 아이 손목에 키즈폰을 착용할 때 손목의 살이 집히는 등 착용이 어려웠다. 아이도 아파해 손목에 채울 수 없었다고.

0407-프로기.jpg
▲ 키즈폰을 아이 손목에 채우려다 상처만 남았다.

프로기 개통 등 업무를 맡고 있는 업체 측으로 문제가 있다고 항의했지만 "목걸이처럼 목에 걸고 다니라"는 조언이 전부였다. 활동적인 남자 아이다 보니 뛰어다니다 파손되거나 다치면 어쩌냐고 되물었지만 AS를 받아 사용하면 되고 일단 한두 달은 써보라고 권하기만 했다.

유 씨가 계속 항의하자 90일을 유지한 다음에 위약금 15만4천 원을 납부하고 해지하면 된다는 게 내놓은 해결책의 전부였다. 물건을 받자마자 취소하겠다 했고 단순변심이라 할지라도 14일 이내에는 철회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도 무조건 회사 규정만 내세우며 거절했다는 게 유 씨 주장이다.

교육부에 구제를 요청한 그는 "교육부 담당 부서에도 문의했을 때 비슷한 문제로 몇 차례 전화가 왔었다고 들었다"며 "성장하는 아이들을 고려해 만든 것도 아닌 데다 계약 철회도 하늘의 별따기였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제조사 측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유치원에서 초1~2학년생을 타깃으로 만든 제품인데 고학년이거나 체격이 큰 아이들의 경우에는 착용이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이런 문제 때문에 일반 시곗줄처럼 조절이 가능한 타입으로 제작해 한두달 후에는 시중에 선보일 예정이며 착용에 어려움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37 2017-08-16 08:15:43
저두 같은 경우입니다 아이손목에 채우는게 너무힘들구요 이건 잘못 만들어진 물건이고 기업의 이윤추구에만 급급한 물건이에요 기업정신이라고는 찾아볼수도 없고 이렇게 안좋은 물건을 학교측과 연계로 판매하고 있는게 의아할따름입니다 이글이 2016년이라면 저는 2017년에 구입한 사람인데요 전혀 달라지거나 보완된게 없는 현실입니다 구매하지마셔요 소비자분들

희연맘 2017-02-17 14:58:02
집에 있는폰이 안심존 들어갔니 이탈했니 수시로 문자 뜨고 사용하기 엄청 불편해서 결국 10개월 가지고만 다니다가 스마트폰으로 갈아타요 위약금은 현금으로 계좌 입금해야한다네요-.-

농심이 2017-01-30 21:41:07
손목에 찰려다가 성질나서...어른도 잘 못채우겠는데 애들이 어떻게 이걸 시계처럼 채우나..이딴걸 제품이라고 만들어가지고...만든 사람니가 한번 애들 손목에 채워봐라 잘 되나..ㅅㅂㅅㅂ

이나영 2016-09-26 21:05:36
분실했다 약정기간이 있어서 공기계 유심만 끼워 약정기간동안 아니 그 이상이라도 사용을 하려고 했는데 분실했으니 위약금을 내야된단다 헐 기계값은 당연 내지만 위약금은 뭐야? 해지하는거도 아닌디

오양 2016-04-26 02:04:54
안심알리미 어쩌고 하더니 안심은 개뿔
수업잘하고 있는데 이탈문자 계속와서
애 잡을뻔하고 툭하면 고장나서 수리보내고 뭐하나 제되로 된것도 없음서 이걸 갖다팔아먹는 저것들은 사기꾼이나 마찬가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