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현장스케치] 임종룡 위원장 "보험다모아 서비스, 소비자 접근성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
상태바
[현장스케치] 임종룡 위원장 "보험다모아 서비스, 소비자 접근성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
  • 김문수 기자 ejw0202@csnews.co.kr
  • 승인 2016.06.2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보험다모아'의 가격비교 정보를 인터넷 포털에 공개하는 등 관련 서비스의 소비자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확대시킬 계획이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27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코리안리빌딩 12층 대강당에서 열린 '보험다모아' 기능개선 시연회에 참석해 자동차보험 실제보험료 조회 및 상품 가입 절차를 시연하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생손보협회장, 금감원 부원장보, 보험개발원장, 보험회사 CEO 및 임직원, 가수 설현 씨 등이 참석했다.
21.jpg
▲ 임종룡 금융위원장(오른쪽)이 가수 설현 씨(오른쪽)와 함께 코리안리빌딩 12층 대강당에서 열린 보험다모아 기능개선 시연회에 참석해 자동차보험 상품을 비교, 조회하고 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보험다모아'의 가격비교 정보를 인터넷 포털에 공개할 예정"이라며 "자동차보험 실제 보험료 조회 대상에서 제외된 외산차량 등에 대해서는 연내 조회가 가능하도록 지속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또 "오늘 소개된 UBI 상품과 같이, 보험소비자의 편의성 증진을 위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보험상품 개발 및 인프라 구축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보험권에서도 기존의 보수적 관행에서 탈피해 혁신적인 상품개발이 이루어져 시장의 역동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시연회 참석자들은 소비자들이 개인별 차종, 운전자범위, 사고이력 등을 반영한 실제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 보고 저렴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된 점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모바일 버전 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보험소비자들의 보험상품 조회․가입 등에 편의성을 높여 향후 중요 한 가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