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소비자괴담] 터보 엔진은 일반 엔진보다 수명이 짧다?
상태바
[소비자괴담] 터보 엔진은 일반 엔진보다 수명이 짧다?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7.08.03 08:30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2019-04-12 18:40:28
이박사님은 그냥 소비자의 입장에서 노파심과 가존상식으로 얘기를 늘어놨지. 전혀 신뢰가 안가네요..결함 리포트를 제시하시던지..

문제가 있지만.. 2019-01-30 16:23:09
애매한 단어들을 모아보면 진실을 알 수 있다.
크게 다르지 않다. --> 다르기는 하다.
고장 가능성이 높아지는 건 당연하지만 제대로 만든 터보엔진은 그렇지 않을 것 --> 고장나면 개별문제.
결론, 신뢰도는 떨어질수 밖에 없다.

초이 2018-03-06 19:09:34
터보엔진(터보차저) 고장 나면 최소 정품 교환시 100만원 이상 들어간다 2번 고장나면 250만원 들어가고
그동안 연비 절감한 금액 홀라당 토해내야 한다 터보 차량 구입시 보증기간을 7년 정도 하지 않은 이상
이런 차량 사면 안된다 아직 시기 상조다

이박사 2018-01-10 19:18:55
카레이서처럼 급출발 급브레이크로 달리게되면 엔진미션 수명에 치명타가됨니다.근데 가솔린터보가 그렇습니다.2000rpm부터인가 힘을발휘한다고 알고있는데.급흥분하게되면 엔진에 무리가 생길수밖에 없습니다.아무리 기술이 좋아졌다하더라도 옛날엔진이나 현재엔진이나 피스톤과 엔진쇳덩어리 소재는 크게차이없습니다.엔진회전수등을 조작하여 성능을 높인것이지 내구성이 크게좋아진건아님니다.

이박사 2018-01-10 19:13:37
터보라고 디젤터보와 휘발유터보가 같다고보시면 않됨니다.디젤은전부 터보라보시면되는데 옛날 경운기빼고 rpm이 휘발유자동차에 비해낮습니다.rpm이높다는건 피스톤 회전수가 많다는건데 터보는 일반가솔린차에비해 훨씬높여서 힘을발휘하죠.그렇게되면 엔진열도높아지고 내구성에무리가 생기게되는거겠죠.모든자동차는 스무스하게 속도를내고 스무스하게 속도를줄이면 장수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