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영상뉴스] 업비트‧코인원 고객센터 연결 먹통 “내 코인이 사라졌어요” 여보세요!? 여보세요?!
상태바
[영상뉴스] 업비트‧코인원 고객센터 연결 먹통 “내 코인이 사라졌어요” 여보세요!? 여보세요?!
  • 유서연 영상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21.05.13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소달TV 소달입니다. 요새 재테크 어떻게 하고 계세요? 주식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코인 투자를 시작했다는 분들도 정말 많이 늘었는데요.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고객센터나 콜센터 같은 소통창구를 제대로 갖춰 놓지 않아서 이용자들의 불편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보통 주식은 사고팔다가 문제가 생기면 증권사 고객센터에 문의해 적어도 몇 분이나 몇 시간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잖아요. 근데 가상화폐 거래소는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하루를 훌쩍 넘기는 건 예사고 늦으면 한 달 내내 해결이 안 될 때도 있더라고요.

서울 마포구에 사는 A씨는 코인원에서 출금 제한 해제 신청을 하는 데만 며칠이 걸렸다고 제보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나름 이용자를 보호하겠다고 여러 장치를 걸어놓은 건데 고객센터가 연락을 받지 않으니 오히려 돈이 묶여버린 거죠.

울산에 사는 B씨도 지닥이라는 가상화폐 거래소에 코인 예치 서비스를 신청했는데 아예 반응이 없어서 사기당한 게 아닌가 하고 의심하더라고요. 콜센터도 없지 이메일이나 1 대 1 상담도 기다리라고만 하지 답답할 수밖에 없겠죠.

국내에서 거래량이 가장 많다는 업비트도 입금 확인이 안돼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꼬박 하루가 지나서 답변이 왔다는 하소연도 있었고요. 최근 해킹 의혹이 있었던 코인원은 한 달 가까이 대응이 없어 직접 본사를 찾아가 경찰에 제출할 자료를 받았다는 이야기도 나왔죠.

실제로 확인해보니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등 국내 4대 가상화폐 거래소 가운데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빗썸과 코빗 둘뿐이었습니다. 반면 코인원과 업비트는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등 온라인 창구에서만 고객 민원을 처리하고 있었고요. 빗썸과 코인원은 최근에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재오픈하기도 했고요. 업비트는 코로나 때문에 지난해 11월에 문을 닫고 아직 재오픈 일정이 없다고 합니다.

코인 거래가 급증해 거래소마다 수익은 날로 뛰고 있을 텐데 고객 상담이나 불편 해소엔 인색하다는 느낌이죠?

거래소 4곳 모두 고객 불만을 인지하고 있고 상담 인력을 계속 충원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니 체감은 안 되지만 조금이라도 좋아지길 기대해 봐야겠죠.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서연 영상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