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농협 60주년 기념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 공개
상태바
NH투자증권, 농협 60주년 기념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 공개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1.08.18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농업 투자 전망을 소개하는 동영상 콘텐츠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에 게시했다고 18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영상을 통해 ‘농업’ 업종에 대한 투자 전망 및 관련 주식 종목과 ETF를 소개하고, 다양한 투자 팁을 제공한다.

그동안 농업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투자의 대상보다는 생산자 중심의 ‘농사’ 또는 소비자 중심의 ‘먹거리’에 대해 다뤄진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은 산업의 관점에서 농업 업종을 유망 투자처로 바라보는 데서 출발했다.

월스트리트의 투자가가 바라보는 기업형 플레이스테이션과 축산, 농산물 관련 기업, 복합기업 등에 대해 쉽게 풀이했다.
 
손세훈, 조미진, 황병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이 영상에 출연해 애그플레이션(agflation) 등 농산물의 가격변화가 영향을 끼치는 산업과 종목에 대해 쉽게 알려주고, 환율에 의한 변화 등 투자 시 유의점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식품기업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농기계, 종묘, 비료 등 농업 관련 기업들도 설명한다.

NH투자증권은 9월 3일까지 축하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 영상에 축하 댓글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1명에게는 HANARO 농업융복합ETF 100주, 100명에게는 또래오래 치킨상품권(후라이드반+양념반)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당사 계좌 보유 여부와 무관하게 축하 댓글을 남긴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0일 NH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채널 커뮤니티에 공지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