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다이슨, '포름알데히드'까지 잡는 공기청정기 4종 공개
상태바
다이슨, '포름알데히드'까지 잡는 공기청정기 4종 공개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12.1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슨이 14일 디지털 런칭 행사를 통해 새로운 공기청정기 4종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제품은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까지 총 4가지다.

새로운 공기청정기 제품들은 헤파(HEPA) H13 등급을 충족한다. 정화되지 않은 공기가 필터를 우회해 오염 물질이 제품 밖으로 다시 새어나가지 않도록 설계됐으며 공기청정기 내 24개의 주요 지점을 찾아 고압으로 밀봉했다.

이렇게 봉인된 공기청정기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반려동물의 비듬, 꽃가루 등 0.1 마이크로미터만큼 작은 입자를 99.95% 제거하고, 신종 인플루엔자 A로 알려진 H1N1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는 설명이다.

▲(왼쪽부터)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
▲(왼쪽부터)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
‘포름알데히드’ 제품 3종은 새롭게 개발된 고체 형태의 내장 센서가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감지 및 파괴한다. 포름알데히드는 다양한 일상용품에서 방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입자의 크기는 0.1 마이크로미터의 500분의 1 정도로 포착하기 매우 어렵다.

다이슨의 포름알데히드 센서는 전기 화학 전지(electro-chemical cell)를 이용해 개발된 것으로 정밀한 감지가 가능하다. 또 다이슨 고유의 선택적 촉매 산화 필터(Selective Catalytic Oxidisation filter, 이하 촉매 필터)가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파괴한다.

다이슨의 공기청정기에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이 적용돼 멀리 있는 오염 물질을 끌어당기고 정화된 공기를 방 안 전체로 분사한다.

다이슨 관계자는 “다이슨의 제품은 자체적인 폴라 테스트를 거치는데, 업계 표준의 성능 측정은 약 28m³ 규모의 작은 공간에서 진행된다”며 “반면 다이슨의 폴라 테스트는 일반적인 거실의 실제 크기와 유사한 약 81m³ 크기의 공간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