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 제품 뿐만 아니라.
원래 부터 PC나 기타 IT 기기의 메모리(하드디스크 기타 여러 제품)에 저장된 자료에 대한 보상은 없는게 '기본상식'입니다. 백업의 생활화가 한 번 더 강조되어지는군요. 삼보쪽에서는 당연히 해줄 서비스를 딱 그만큼만 제공해주는 것이기에 비난받을 여지는 없군요. dj님 말씀처럼 대체PC 제공 정도는 고려할 수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해주면 좋고 아니면 어쩔 수 없는' 영역일 뿐입니다. 초기출시시 하자이니 교체만 받으시면 끝나는 문제.
고장 잘 나고, a/s로 바가지 요금을 씌웁니다. 대만산보다도 더 구린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