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텔레콤, 미디어 서비스 '옥수수' 해외서 최고혁신상 수상
상태바
SK텔레콤, 미디어 서비스 '옥수수' 해외서 최고혁신상 수상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7.05.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17일 세계적인 통신산업전문매체 라이트 리딩(Light Reading) 그룹이 수여하는 ‘리딩 라이트 어워드 2017’에서 옥수수가 ‘비디오‧멀티미디어 부문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5일(현지시각)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최된 ‘리딩 라이트 어워드’는 통신분야별 최고의 통신사업자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행사다.

올해 13회를 맞이한 이 어워드에서는 유무선 통신 기술, 가상화, IoT‧M2M 등 총 23개 부문에서 AT&T, 시스코, 퀄컴 등 주요 업체가 수상했다.

SK텔레콤이 수상한 ‘비디오‧멀티미디어 부문 최고 혁신상’은 비디오‧TV‧멀티미디어 영역에서 혁신성과 수익성이 인정되는 서비스를 개발한 사업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해 1월 출시된 ‘옥수수’는 통신사 상관없이 온 국민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OTT 서비스다. 옥수수는 총 115개의 실시간 방송 채널, 17만 편의 영화, 드라마 VOD 및 오리지널 콘텐츠로 출시 1년4개월 만에 월 순 이용자 470만 명을 확보했다.

앞서 옥수수는 지난 2월 MWC에서 개최된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에서 전 세계의 미디어, 영화, TV 및 비디오 서비스 앱 중 가장 우수한 상품에 수여되는 ‘최고의 모바일 동영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종원 SK텔레콤 미디어&홈사업부문 모바일사업본부장 겸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이번 리딩 라이트 어워드 수상은 SK의 미디어 사업 역량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된다”며 “향후 옥수수를 기반으로 고객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 확보는 물론 누구나 쉽게 진입할 수 있는 방송 환경을 구축하는 등 미디어 산업 생태계를 지속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