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는 지난 5일 업계 최초로 국내 누적 관람객 10억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1998년 CGV강변을 처음 개관한 이후 19년만이다.
우리나라 국민이 약 5천만 명이라고 하면 국민 1인당 평균 20회 CGV에서 영화를 관람한 셈이다.
CJ CGV는 1998년 CGV강변에 11개 상영관을 오픈하며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극장 개념을 도입했다. 2011년에는 CGV청담씨네시티를 개관하며 영화관을 중심으로 외식, 쇼핑, 공연 등 문화활동을 한 공간에 배치한 '컬처플렉스' 개념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영화 관람과 최신 문화 트렌드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문화 놀이터' 공간으로 진화를 선도해가고 있다.
스크린 야구를 체험할 수 있는 ‘CGV X STRIKEZON’, 사격과 양궁 등의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파코니 스포츠’, VR(가상현실)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VR PARK’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 달에는 CGV영등포에 신개념 만화카페 ‘롤롤(lolol)’을 선보였다.

CGV는 자체 개발한 특별관도 영화의 체험 시대를 열며 관객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극장 정면과 좌우 벽면까지 3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멀티프로젝션 상영관 ‘스크린X’, 오감체험특별관 4DX도 꾸준한 상영관 확장과 함께 연간 100편 이상의 콘텐츠를 쏟아내고 있다.
서정 CJ CGV 대표는 “지난 19년 동안 CGV라는 공간에서 사랑과 추억을 쌓아온 10억 명의 관객들이 있었기에 CGV도 끊임없는 변화의 과정을 거칠 수 있었다”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영화관의 진화를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욱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도록 더욱 정진하겠다”라고 말했다.
CGV는 10억 관객 돌파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10PM 찬스' 현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CGV 극장 매표소에서 매일 밤 10시 이후 상영하는 일반 2D 영화를 6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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