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귀신 들린 아고다?...유령 결제됐지만 환불도 거절
상태바
귀신 들린 아고다?...유령 결제됐지만 환불도 거절
  • 탁지훈 기자 tghpopo@csnews.co.kr
  • 승인 2018.04.19 07:0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박업소 예약사이트 아고다가 예약하지도 않은 호텔을 결제해 소비자를 황당하게 만들었다. 심지어 아고다 측은 결제 승인이 어떤 식으로 이뤄졌는지도 모른다면서 소비자의 전액 환불 요청을 규정 들먹이며 거절했다.

제주도 서귀포시에 살고 있는 이 모(남)씨는 지난 2월 10일 ‘소테프 프레사인 니혼바시 가야바초 호텔’을 예약하고 3월 27일~ 29일 투숙했다.
▲ 소테츠 프레사인 니혼바시 가야바초(예약한 호텔)

4월이 돼서 카드 결제내역을 확인하던 이 씨는 예약한 적도 없는 ‘소테츠 프레사 인 니혼바시 닌교초’ 호텔의 승인내역을 발견했다.

그는 “지난달 여행가기 전 아고다 어플을 확인했을 때만해도 예약 내역은 없었다”며 “4월이 돼서 갑자기 나타났고 결제됐다”고 말했다. 투숙했던 호텔과 유사한 이름의 호텔에 같은 날 이용한 것으로 한 번 더 결제가 된 것이다.
▲ 초소테츠 프레사 인 니혼바시 닌교초 (예약하지 않은 호텔)

즉시 아고다 고객센터 측에 문의한 이 씨는 카드사에 승인 이력이 있으나 결제가 어떻게 이뤄졌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정책 상 현금 환불이 불가하고 일부만 기프티카드로 보상처리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한다.

이 씨는 “실제 환불 받아야하는 금액은 18만4000원인데 아고다 측은 이조차도 거부하고 150달러(약 16만 원)로 해결하려 했다”고 불만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아고다 측은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의 내용확인 요청에 아무런 답변도 하지 않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탁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oon 2018-09-18 15:00:21
저도 당했네요 왜 자동결제가 되었는지 분명 취소했는데 50만원이나 날라갔네요 고객선테는 연결되지도 않고, 이메일 문의는 어떻게든 작성하지 못하게 페이즈를 만들어 놓고 어디에도 문의 할 수 없게 해놓았는데 정말 화가나네요 다시는 이용하고 싶지 않네요.

ekqekq 2018-04-25 12:54:54
아고다는 한국에 고객센터가 있어도 외국법인이라 아무리 억울하게 결재를 해서 환불요청을 해도 '환불불가'상품은 얄짤없이 무조건 환불이 안되는거라고 하거나 아니면 환불을 받더라도 기프트카드(심지어 사용기한 3개월)로 '부분'적인 환불만 해주는 식입니다. 이번에 저또한 버튼 하나 잘못눌렀다가 결재가 되버렸는데 5분안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었지만 결국 5일이 지나서야 '부분적으로' '기프트카드'로 환불 받았네요. 그전까지 숙소예약은 항상 아고다를 통해서 했는데 이번에 된통 데이고선 다시는 아고다는 이용하지 않을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고다의 문제점을 인지해서 같은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할텐데 보통 겪은 사람만 알게되는 문제인거 같네요.

인천 랑데뷰 2018-04-24 10:33:32
저도 결제 되어서 지금 취소 중인데 예약한게 없어서 취소가 안되는 황당한 상태 사람하고 통화는 예약된 사람하고만 되게 만들어 놓았고 ..... 정말 황당하네요

사또나가신다 2018-04-19 15:01:06
저도 이번달에 당했는데 결재 승인문자도 못받고 예약이됐는지도 몰랐다가 다른날 타 싸이트 똑같이예약 카드결재확인하러갔다가 결재된걸알고 메일보냇는데 늦게 답장 여러번에걸쳐 확인해달라고 했고 그러기를 열흘을지나오늘에야 카드 취소안됐다는 메일에 답신
카드사 결재문자도 못받아서 예약이된줄도 모르고 다른 쌩트결재건 확인하다 발견 메일로 계속 학인 보내고 늦게 답변도착 취소하고 카드사 처리안돼서또 메일 환불안돼는 건이라고 거절 수수료를 떼는것도 아니고 전얙환불이 안되는건 소비자만 당하는거 억울하다는 소리밖에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있지잃을까 생각한다 기분좋은 여행을 가기도 전에 기블 망쳐서 이용하고 싶지 않다

Ang 2018-04-19 14:03:44
헐 저도 똑같은일 저번주에 당했어요. 저는 아고다 사이트에 들어가본적도없는데 헝가리에서 해외출금이되어 해당 카드사에 이의신청해놓았구요. 어제저녁에 ‘체크카드취소’라는 이름으로 전액이 환불되었습니다. 카드사 측에서도 어떻게 인출된건지 확인할수가없다하고... 아고다 문제가 많은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