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연내 수수료 무료
상태바
롯데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연내 수수료 무료
  • 황두현 기자 hwangdoo@csnews.co.kr
  • 승인 2019.12.0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는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외화를 송금할 수 있는 ‘롯데카드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카드 해외송금은 회원 누구나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시중은행 및 인터넷은행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빠르게 송금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롯데카드.jpg
▲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 해외송금은 은행에서 해외송금 시 발생하는 전신료, 중개수수료, 수취수수료 등의 별도 부대 비용 없이 송금수수료 3~5000 원만 지불하면 돼 고객들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또 국가별 평균 송금 소요기간은 최대 2일로 일반적인 은행의 송금 소요기간인 3~5일보다 빠르다. 영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는 실시간 송금도 가능하다.

현재 10개 통화로 11개국(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호주,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에 송금할 수 있으며 국내 인터넷은행 및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 은행 계좌에 송금 가능하다. 내년 상반기에는 중국, 캐나다 등 송금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해외송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내 ‘해외송금’ 서비스에서 국가 및 송금금액, 수취정보 입력 후 본인 인증만 하면 본인의 카드결제계좌 또는 본인명의의 계좌에서 송금이 완료된다. 외국환거래법에 따라 건당 최대 미화 5000 불, 연 최대 5만 불까지 송금 가능하다.

롯데카드는 이번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송금수수료 전액을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건별 120만 원 이상 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기프트카드 3만 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두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