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웰컴저축은행, ESG경영 일환으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상태바
웰컴저축은행, ESG경영 일환으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1.08.1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이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 및 인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이 인증하는 환경경영시스템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부정적인 환경방침과 목표를 정리하는 등 조직 구성원이 이를 달성하기 위해 갖추는 프로세스다.

현재 시중은행을 포함해 국내 금융권 총 13곳이 인증 받았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위해 환경경영규정 및 경영지침을 내부규정으로 제정했으며 업계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왼쪽부터 임현식 웰컴저축은행 경영지원본부장, 정의식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원장
▲왼쪽부터 임현식 웰컴저축은행 경영지원본부장, 정의식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원장

웰컴저축은행은 2025년까지 환경경영목표를 세우고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친환경 금융시장 접근 및 녹색금융을 확대해 ESG를 고려한 녹색 금융상품을 현재보다 10% 이상 개발 및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여신심사 시 기업의 환경경영 정도를 반영할 수 있는 심사체계를 마련한다.

전기자동차도 도입하며 현재 활용중인 업무용 자동차의 20% 이상 대체한다. 사무실 내 에너지 자원사용량을 저감하는 활동으로 현행 대비 전기사용량을 약 73메가와트(MWh) 이상 줄일 계획이다. 

임현식 웰컴저축은행 경영지원본부장은 “ESG를 중심으로 산업의 재편이 예상되는 가운데 저축은행 중 가장 먼저 환경경영시스템을 도입한 저축은행은 매뉴얼화 된 방침을 근거로 친환경 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업권을 주도하는 디지털과 환경경영을 토대로 소비자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저축은행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