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가격비교사이트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상태바
가격비교사이트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 뉴스관리자 www@csnews.co.kr
  • 승인 2006.09.1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

   다나와, 에누리, 오미, 베스트바이어, 마이마진 등은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알뜰족들이 즐겨 이용하는 가격비교 사이트다.

   이런 가격비교 사이트 수가 수십 개로 늘어나면서 가격비교 사이트를 일일이 검색하는 것도 번거로워 졌다. 각 사이트로 들어가 최저가격을 비교 해봐야 하기 때문.

   이 같은 ‘수고’를 덜어주는 사이트도 있다. 바로 가격비교사이트를 비교해주는 사이트다. 지난 2003년 문을 연 모사니닷컴(www.mosani.com)은 컴퓨터, 디지털카메라, TV 김치냉장고, 캠코더, 홈시어터 등 가전분야 제품에 대한 각 가격비교사이트들의 최저가격을 비교해 제공하고 있다.

   JVC 42인치 PDP TV의 경우 각 가격비교사이트 별로 최저가가 2배 이상 차이가 나기도 했다.
E몰의 경우 250만 원이 최저가지만 S몰은 520만 원의 가격이 제시돼 있었다.

   가격 차이가 비교적 없는 것으로 알려진 국산 유명 제품도 LG전자 42인치 PDP TV가 N몰에서는 209만 원인데 비해 S몰에서는 249만 원으로 40만 원이나 차이가 났다.

   알뜰 쇼핑을 위해서는 최저가격도 비교해봐야 한다는 결론이다.

   모사니는 가격비교사이트간 가격비교뿐 아니라 개별 인터넷 쇼핑몰의 가격비교도 가능하다.
인터파크 GS홈쇼핑 삼성몰 신세계몰 등 20여개 종합 쇼핑몰의 가격을 비교해 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