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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습관 생리대 리콜, '교환'만 되고 '환불' 안 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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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습관 생리대 리콜, '교환'만 되고 '환불' 안 되는 이유?
  • 한태임 기자 tae@csnews.co.kr
  • 승인 2018.12.10 07:07
  • 댓글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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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경수 2018-12-10 10:27:01
판매할땐 새싹이 나는 생리대라고 왠만한 유기농 생리대 몇배로 팔고 자신있게 마음에 안들면 100% 환불 해준다고 해놓고 이제와서 만든건 자기네들 아니라며 제조업에 모든책임 떠넘기고 사과의말 하나 없이 버젓이 계속 장사하고 있는 오늘습관! 이런 업체도 가만히 방관하고 있는 식약처.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

5636 2018-12-17 15:27:56
참 우리나라는 어이가 없는 나라네요..9월에 제품받았고 11월9일에 수거했는데, 아직까지 어떤조치도 안해주더니, 제품교환만 해준다네요..한마디로 기업도 쓰레기고,법이 거지같으니 죄를 지어도 당당하더군요.아니 소비자가 제품이 맘에 안들어 환불해달라는데 이 무슨 해괴한 시츄에이션입니까? 라돈파동 스트레스로 위약금을 줘야할 판에..촛불시위라도 해야 소비자말을 들어먹으려나 봅니다. 한마디로 굉장히 나쁜기업, 나쁜법이죠..그렇게 못된방법으로 돈을 버니 잘될리가 있겠습니까?

아직까지 교환도 환불도 안 해줍니다 2018-12-18 13:31:47
수거를 언제해 갔는데 아직까지 교환도 환불도 안 해주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어디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법은 업체만 보호해야 하는게 아니고 소비자도 보호해 줘야 하지 않나요?

된장 2018-12-19 17:59:52
환불은안된다 제품안써서다행이지만난사용못한제품 결제취소해달라는데
써보지도않고3개월동안내돈만쳐먹고버티는사기꾼오늘의습관
회수해가더니깜깜무소식
소비자만해보고앉아있으란거냐환불은왜안된다는건지 미쳐

나는봉 2018-12-12 00:32:32
마음에 안들면 환불해준대놓고 안해주는건 소비자 기만이다.
라듐 생리대를 유기농으로 속아 비싸게 산 소비자만 봉인거네.
이게 대한민국 소비자 보상 수준이라니...
오늘습관 측은 이번 생리대 문제를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브랜드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지 판가름날 것이다.
교환이든 환불이든 처리과정에서 소비자 불신에 불만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다면 오늘습관의 브랜드 미래는 불보듯 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