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이 도입한 ‘음성텍스트변환 및 텍스트 분석 솔루션’은 전화를 이용한 보험통신판매(TM, Telemarketing)와 콜센터 고객상담에 최적화된 음성인식 기술로 통화 내역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보험통신판매 및 고객과 상담 과정에서 발생되는 중요한 내용과 키워드 중심의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보험통신판매시 주요설명의무 이행 여부 및 금칙어 탐지 기능을 적용해 불완전판매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서,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보험판매 스크립트 분석 및 빅데이터 기반을 통해 영업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한편 푸본현대생명은 지난해 12월부터 모바일 청약 시스템도 시행하고 있어, 디지털 중심으로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고 영업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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