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하나카드, '내 계좌 한눈에 및 송금하기' 서비스 출시
상태바
하나카드, '내 계좌 한눈에 및 송금하기' 서비스 출시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1.09.0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카드는 하나원큐페이를 통해 오픈뱅킹 ‘내 계좌조회 및 송금하기’서비스를 이달부터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내 계좌조회 및 송금하기 서비스는 하나원큐페이 앱에서 소비자가 가진 모든 금융계좌를 조회하고 필요한 자금을 이체할 수 있다.

특히 타 금융사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하나원큐페이앱 내의 ‘내 계좌’ 메뉴에서 은행 및 증권별 계좌관리와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타 카드사의 내 카드 정보 및 청구금액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하나카드 측은 여러 금융기관 앱을 각각 구동해 확인, 이용해야하는 불편 감소와 자산관리 및 지출 계획 수립의 효율성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1매 증정 및 전 금융권 송금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전략본부 본부장은 "내 계좌조회 및 송금하기 서비스 런칭으로 송금, 뱅킹, 소비진단, 자산관리 등 기존 오프라인에서 금융회사가 제공하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하나원큐페이앱에서 구현했다"며 "마이데이터, 마이페이먼트, 종합지급결제 서비스 역시 하나원큐페이앱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해 명실상부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혁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