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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 무알코올 맥주맛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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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 무알코올 맥주맛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9.08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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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쿠팡에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기획세트는 하이트제로0.00 24캔(350mL)과 하이트제로0.00 로고가 인쇄된 전용잔 1개로 구성됐다. 전용잔은 맥주 본연의 맛이라 할 수 있는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을 최상으로 즐길 수 있는 알루미늄 잔으로 제작됐다. 알코올과 칼로리, 당류 부담 없이 '한 잔'의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색상은 골드, 실버 총 두 가지로 랜덤 발송된다.

쿠팡에서 단독 판매하는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와 코로나19 백신 접종 등의 영향으로 무알코올 음료 판매가 급증하는 추세에 주목해 선보였다.

회사에 따르면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6월 이후 판매량 120% 성장을 이어오다 8월 들어 180% 급성장을 보였다. 특히 7월 240만 캔, 8월 300만 캔 판매를 기록하며 월 최다 판매량을 갱신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백신접종 기간이라 할 수 있는 올 6~8월 하이트제로0.00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한 데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가 일정 부분 영향을 끼쳤다. 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으로 무리한 운동 자제와 금주를 강조하는 만큼 주의기간 중 술 대체재로 올프리 하이트제로0.00가 각광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질병관리청 발표에 따르면 9월 7일 오전 10시 반 기준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는 전 국민의 60.1%, 18세 이상 성인의 69.9%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달 26일부터 만 18~49세 청장년층의 대규모 접종이 시작되면서 하반기에도 하이트제로0.00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온라인과 대형마트 특별 기획전 등을 통해 마케팅 판촉 활동을 지속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앞서 하이트제로0.00 마케팅 판촉 활동의 일환으로 유통업계와 협업을 확대하며 이색 컬래버레이션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달 bhc와 협업해 하이트제로0.00과 bhc 신메뉴 싸이순살 조합을 체험할 수 있는 '하이트제로 X bhc싸이순살 무알코올 치맥코올' 체험단 이벤트를 펼쳤다. 농심과는 말복 기념 '하이트제로 X 농심 닭다리 무알코올 쁘띠치맥'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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