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코웨이,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 슬림한 사이즈 다양한 색상으로 인테리어 한축 담당
상태바
코웨이,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 슬림한 사이즈 다양한 색상으로 인테리어 한축 담당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10.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가 정수기 본연의 기능을 넘어 상업시설, 사무실 등에서 인테리어로 활용성이 높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가 이달 들어 출시한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는 기존 업소용 정수기와는 달리 디자인과 색상에 차별점을 두고 선보인 대표적인 제품이다.

통상 레스토랑, 카페, 라운지 등 다중시설에서 이용하는 스탠드형 정수기는 무채색에 커다란 용량을 앞세워왔지만,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는 다양한 색상과 슬림한 사이즈를 강조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

이 제품은 가로 사이즈가 26cm에 불과해 좁은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매끄러운 외관으로 빌트인처럼 연출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색상은 3가지로 미스티그레이, 미스티베이지, 미스티블루 등 인테리어·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실제 사용 환경을 고려해 물을 받는 추출구 부분의 효율성을 높였다. 바닥부터 추출구까지의 높이를 105cm로 올려 허리를 굽히지 않고 사용 가능하다. 추출구 공간은 25cm로 컵이나 텀블러, 긴 물통을 기울이지 않고 물을 받을 수 있다. 또 3단계 맞춤 추출 기능이 적용돼 필요한 양의 물만큼을 원터치로 선택할 수 있다.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엔 총 4개의 강화된 필터가 적용됐다. 철, 수은, 납 등 중금속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3단계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에 안티스케일 필터를 추가해 경도성 물질을 제거하고 스케일 생성을 방지한다. 물 사용량이 많은 업소용 특성에 맞춰 정수는 직수 방식으로 무제한 공급된다. 냉수는 2.3L, 온수는 2.6L 용량을 확보했다.
 

코웨이는 위생 관리 편의성도 강화했다. 국내 스탠드형 정수기 중 유일하게 파우셋·유로·필터가 카트리지 구조로 설계돼 쉽게 교체 가능하다. 파우셋과 트레이도 분리가 쉬어 세척이 용이하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스마트 기능도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물 사용량, 전기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유로·필터 카트리지 교체시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냉·온수 온오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으며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알려주고 AS 접수 안내를 지원한다.

관리 방식도 선택할 수 있다. 전문 관리서비스 선택 시 6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주요 부품 교체, 살균 케어 등을 진행한다.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마다 필터, 유로 등 교체가 필요한 주요 부품 패키지가 정기 배송된다.

코웨이 관계자는 “소비 수준이 높아지고 공간 가치에 대한 소비자 기대치가 커지면서 사업장용 제품 역시 디자인 요소를 강화해 차별성을 추구하고 있다”며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는 강력한 성능과 편의성은 물론, 매끄러운 심리스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